본문 바로가기

까까 - 국내여행/서울,인천

[광화문 이순신박물관] 불멸의 이순신

 

 

 

이순신 이라는 이름을 모르는 사람은 없다.

어렸을적 위인전을 봤다면 꼭! 보는이름이 아닌가

불멸의 영웅 이순신

영웅을찾아 광화문으로 가보자.

 

 

- 이순신의 일대기

구국의 성웅, 충무공 이순신

조선시대의 임진왜란 때 일본군을 물리치는 데 큰 공을 세운 명장. 옥포대첩, 사천포해전, 당포해전, 1차 당항포해전, 안골포해전, 부산포해전, 명량대첩, 노량해전 등에서 승리했다.                                  [네이버 지식백과]

 

 

- 장군의 삶에 바치는 시호, 충무공

조선 시대에는 정2품 이상의 벼슬을 한 사람 가운데 나라에 큰 공이 있으면 사후에 시호를 내렸다. 시호는 살아생전의 행적을 참고하여 신중하게 결정, 임진왜란을 승리롤 이끈 이순신 장군에게 내려진 시호는 "충무"이다 

 

전라 우수영

전라 우수영이 대체 어디야? 했던게 생각난다

진도와해남 그 중간쯤 위치한곳이 전라우수영이다

 

 

전라 좌수영

어딘지 아시겠나요? 바로 여수입니다

현재의 여수가 그 시절 전라 좌수영이었네요

 

역사박물관은 갈때마다 큰 선물을 줍니다

단지 책에서 전라 우수영, 좌수영하며 읽었지만

그 위치가 현재 어딘지 모르고 넘어갈때가 많습니다

 

아이가 위인전을 읽으며 엄마,아빠 여기가 어디에요?라고 묻는다면

응~ 전라 우수영은 현재의 지도야하며 지도를펴고 가르쳐주고

전라 좌수영은 어디야라고 물어보면 현재의 여수야하며 가르쳐줄수있는

똑똑한 여러분이 되는건 어떨까요!

 

 

불멸의 이순신 영상관

우렁찬 소리와함께 전쟁은 시작됩니다

모두가 알고있겠지요? 적은숫자의배로 몇십배가되는 적군을 물리쳤다는 것을

아이들이 가장 좋아할만한 이순신 영상관이에요

(아이를 너무 좋아하다보니 아이들이 좋아하겠다 라는 생각을 마니하는것 같네요)

 

 

-거북선 뒤 수많은 적군의 배

영상이 끝나면 스크린이 접히며 거북선이 나타납니다

그 크기도 상당하지만 정말 멋있네요

 

 

 

 

-거북선 내부

거북선내부를 묘사해서 어떻게 화포를쏘고 노를저었는지 알수있었어요

2번째 사진 위 공간은 휴식을 취하는 공간인거 같네요

배 내부에 저렇게 수면공간을 만들어놓은것은 정말 대단한거같아요

인상적이네요

 

 

- 나라별 전투함 비교

 

판옥선은 다른 나라와 크게 차이나지않는거 같아요

하지만 거북선은 정말 특별하네요

비교사진만봐도 무시무시하단걸 느끼게 해줍니다

 

 

 

 

 

이순신 체험관

영상을통해 노를 저어볼수도 있고 대포를 쏴볼수도 있어요

실제로 대포를쏘면 화면에배가 침몰합니다 ㅋㅋㅋㅋ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더라구요!

 

 

한글 캘리그라피 카드 만들기

체험료 : 무료에요 무료!!

아이와함께 이순신박물관을 돌아보고 캘리그라피 카드까지 만들어보는건

어떨까요? 정말 좋아할 거에요!

 

 

캘리그라피 카드 만들기 체험관 내부

"사진좀 찍을께요~" 했더니 딱 봐주시는 직원분

깔끔하게 정리된 공간에 갖가지 펜,가위,풀등이 있네요

직원분이 친절히 알려주시기 때문에 어렵지 않아요 아이와 함께해주세요

 

 

광화문 이순신박물관

세종대왕박물관 바로 옆에 위치해 있구요

광화문역에서 2분거리! 걸어서!

아이와함께 세종대왕도 만나보고 이순신장군도 만나보는거 어떠세요~?

아이가 좋아할거라 100%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