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까까 - 국내여행/제주도

제주도여행 세계자동차 박물관 - 한국 최초자동차는 시발이다.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세계작동차박물관

우리가 흔히알고있는 현대,기아차부터 세계최대 슈퍼카

람보르니기니, 페라리등 수많은 자동차의 역사를 볼수있는곳이에요

 

남,녀 모두가 좋아하고 특히 아이들눈이 휘둥그레지는곳!

세계자동차박물관 함께 가볼까요~!

 

 

 

1956 Benz 300SL

"최초의 수퍼카"로 불리는 역사 속 최고의 명차에요

최근 SLS의 모티브이기도 한 300SL

 

1956년에 이런 걸윙도어를 만들었다는것 자체가 대단하다고 생각되네요

1953년 한국전쟁이 종료되었다는걸 생각했을때 정말 대단하죠?

 

 

 

세계최초 휘발유 내연 기관차

세계최로로 특허를 받은 자동차이기도 한 이차

차라고 이야기하지않으면 자전거라해도 믿을것처럼 생겼네요

 

세계자동차박물관이 좋은이유

차의 시작과 끝을 알수있기 때문이에요

지금같은 겨울은 특히 여행하기에 좋은곳이 아닐까요?

 

 

 

 

각 브랜드 자동차별 역사를 알수있는 곳

특히 이곳에서 눈의띄는 일화가 보였는데요 그것은 바로!

 

 

 

 

 람보르기니의 탄생 비화 입니다

우리가 알고있는 람보르기니는 트랙터를 제작하는 회사였다고해요

페라리 차량을 좋아했던 람보르기니 사장은 잦은고장으로 페라리에게 수리요청을했지만"트랙터나 만드시오"라고 촌놈취급을 당하자 엔초의 콧대를 누를 수 있는 스포츠카메이커를설립하기로 마음먹었다는 일화는 널리알려진 사실! 이때부터 람보르기니의 슬로건은 "무조건 페라리보다 빠른 자동차"라고 하네요^^ 

 

결국 두회사모두 50년이 흐른지금  세계최고의 자동차회사가 되었으니

두 회사 모두 승자인거 같네요^^

 

 

 

벤츠 그 진짜 이름은 메르세데르 벤츠랍니다

하지만 흔히 벤츠 벤츠하며 메르세데르라는 앞 이름은 넘어가죠

그런데 그 메르세데르 라는 이름이 사람의 이름이라고 하네요

 

 1900년 에밀 에리네크는 독일 니스 자동차 경주에서 우승할 차 36대를 다임러에게 주문하였고 이차를 팔아주는 조건으로 오스트리아, 헝가리, 프랑스, 미국의 독점 대리점 영업권과 차에 그의 딸 메르세데르 이름을 써달라는 조건하에 지금까지 이어져 왔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시발택시

저 욕하는거 아니에요! 이차 이름이에요

우리 손으로 만든 최초의 자동차로 1955년 산업박람회때 최우수 상품으로 선정됨과 동시에

대통령상을 수상한 한국 최초의 자동차

 

시발택시를 시작으로 자동차산업이 발전의 발전을기해 지금까지 왔다는거

그 의미는 상당한거 같네요

 

 

 

꼭 알아야 할 초기자동차 상식백과

세계장도박물관답게 자동차에 대해서 배울수 있는것 같네요

친절하게 세세한 설명이 되어있기때문에 가족이 함께가 배우고 사진도찍어보는건

어떨까요`?

 

 

 

 

 

 

 

 

세계자동차박물관 미니카 판매매장

비싼가겨에 조금 .. 마니 놀라긴 했지만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장소!

비싸게는 수백만원의 미니카부터 몇만원단위의 미니카까지 정말 다양합니다

 

제주도에 왔다면 세계자동차박물관에 꼭! 들러주세요

까까가 추천하는 제주도 베스트 여행지 세계자동차박물관 입니다

 

덧글, 손가락 추천은 큰 힘이됩니다.